산업카운슬러1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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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 제55기 산업카운슬러1급 정규과정  종목등급 종목-산업카운슬러[산업상담사]
등급-1급
인증-산업카운슬러 자격증 
교육기간 2024.03.16(토) ~ 08.31(토)(6개월)  수강대상 대학원수준-고급 관리자,퇴직(예정)자,고급공직자
교수, 경영지도사, 컨설턴트 직종별 전문직
50세이상 직장경력 20년 이상 우대 
수업시간 매월2회(1,3주 토)10:00~17:30  모집인원 10명 이내 
수업장소 우리협회 산카아카데미 교육장
5,9호선 여의도역 백상빌딩601 
모집마감 개강:2024.3.16(토)10:00~
문의 :본 협회 행정사무처 교학과 (02)784-8131~3 


새로운 미래를 선도하는 -일하는 사람과 조직을 지원하는 전문가!
산업카운슬러는 최근 조직내 마음건강 부조화, 스트레스, 갈등 등을 해소에 대한 필요성과 요청이 증가함에 따라,
일하는 사람이나 기업이 안고 있는, 여러 문제들을 심리적인 기법을 통해 해결하는 산업카운슬링 전문가 입니다.


[산업카운슬러 과정의 특징]

1. 상담의 필수[경청스킬] 습득
상담자가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이해하고 스스로 결정하고, 행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태도와 스킬을
체계적으로 습득합니다.

2. 실용성이 높은 [심리학. 멘탈헬스 전문 지식] 습득
이론 학습으로 멘탈헬스, 산업조직심리, 노동관계실무 등 개인과 조직에 활용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도움이 되는
전문지식을 배울 수 있습니다.

3. 인가관계. 직장환경 개선을 위한 [퍼실리테이션] 습득
면접 체험 학습에서는 그룹 워크나 사례 학습 등 상담 기술 뿐만 아니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연마하는
커리큘럼이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교육과목 주요과목
산업카운슬링
[고급이론] 
1.산업사회동향과 근로의식,환경변화
2.산업카운슬링이론-여러 상담이론
3.산업조직심리이론
 
산업카운슬링
[기법-프로세스] 
1.산업카슬링링-프로세스 기법
2.정신의학-몸과 마음의 메카니즘
3. 경청기법과 조직커뮤니케이션
 
산업카운슬러
[적용실무1] 
1.인사,노무관리와 인재매니지먼트
2.직장에서의 정신건강[마음건강]관리
3.Career형성[재취업 지원]개발 지원
 
산업카운슬러
[적용실무2] 
1.조직갈등관리와 인간관계개발
2.조직문화개선관리 실무
3.WLB[직장(일)과 가정의 균형] 실무
 
산업카운슬러
[사례실습] 
1.그룹워크-현장사례-임상실습
2.상담대화분석-축어록작성 실습
3.감수성훈련-그룹다이나믹스(집단역학)
 
산업카운슬러
[종합분석]  
1.산업카운슬러윤리[컴플얼라이언스]
2.산업카운슬러 지원활동에 관한 법 3.산업카운슬링 소논문지도-종합정리  
수업진행
  • 산업카운슬링 고급이론
  • 산업카운슬링 프로세스,기법
  • 산업카운슬러-실무지원
  • 산업카운슬러-현장사례실습
  • 자격인증
  • 산업카운슬러1급 수료증 수여
  • 산업카운슬러1급 자격증 수여
  • 산업카운슬러1급 자격증 등록
  • 수강회비
  • 수강회비 : 180만원[6개월]
  • 별납그룹워크샵비(15만원)
  • 별납-인증심사비[10만원]
  • 별납-소논문지도심사비10만원
  • 개강 전 환급가능
  • 특례사항
  • 수업기본교재,자료 제공
  • 수업과목별 PPT자료 제공
  • 산업카운슬링 선진자료제공
  • 산업카운슬링사례연구자료 제공
  • 활동분야
  • 1.산업카운슬러 활동
  • 산업카운슬러는 일하는 사람이나 기업이 안고있는 문제들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심리적인기법을 사용하여 지원하는 산업상담전문가 이다. 그 활동은 다방면에 걸쳐 산업,노동,서비스,복지,교육,고용 현장을 통한 전문적인 지원자로 공공기관,기업,단체,가족,개인 등으로부터 전문적인 역할이 기대되고 떠오르는 전문직.

  • 2.산업카운슬러 활동 3대 핵심 영역
  • 멘탈헬스에 대한 대책관리-EAP(Employee Assistance Program)지원활동
  • 커리어형성[재취업]개발 -CDP(Career Development Program)지원활동
  • 인간관계-조직문화 개선 HRP (Human Relations Program)지원활동

  • 3.산업카운슬러 활동관련법

  • 근로자 참여 증진에 관한법률 제26조 [고충처리위원], 28조(고충처리)

  • 근로복지기본법 제83조 [근로자 지원프로그램]

  • 산업안전보건법 제5조 [사용자 의무 준수-정신건강]

  • 여신전문금융업법 제50조12 [고객응대자에 대한 보호조치 의무]

  • 산업안전보건법 제26조의2 [고객의 폭언으로 인한 건강장애 예방조치]

  • 근로기준법 76조[직장 내 괴롭힘 금지]

  • 고령자 고용촉진에 관한법 21조의3 [퇴직예정자 등에 대한 재취업지원서비스]

  • 수강절차
  • 개인: 개인회원가입-자격과정 수강원서접수~수강접수[문자]통보~수강[예비]등록~개강OT통보~개강
  • 법인: 법인회원가입-자격과정 수강원서접수~수강접수[문자]통보~계산서발급~개강OT통보~개강

  • 문의상담: 본 협회 행정사무처 교학과 (02)784-8131~3

  • 자격관리기관
  • 기 관 명 : [사]한국산업카운슬러협회
    설립근거:고용노동부 소관 비영리 공익기관
    설립일자:1988.1.23
    설 립 자 : 류 달 영
    소 재 지 : 07328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6길 30 (여의도동)백상빌딩 601호
    홈페이지: www.counselor.or.kr [전용]www.counselor.co.kr 전 화: (02)784-8131~3 . FAX(02)780-7745 . e메일: webcounselor@empa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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